본문 바로가기
명리학(고급)/60갑자(일주)

임신(壬申)

by 명랑bb 2024. 6. 26.

 

임수의 장생지

일간이 수오행이고 지지에 일간을 생해주는 금이 있다. 임수가 신금에서 장생지가 된다. 편인은 엄마를 뜻하는데 엄마가 일간을 장생시켜준다. 챙겨주고 이뻐해주고 생을 해준다. 그러기 때문에 부모의 사랑이 따르긴 하지만 나에게 완벽한 엄마의 모습은 아니다. 만족도는 떨어질 수 있다. 신금은 임수 일간의 손과 발이 되는 갑목 식신을 절지 상태에 빠뜨리고 상관 을목은 태지에 있으니깐 식상이라는 본인의 활동, 운동 능력을 엄마가 간섭하고 참견하고 제어하는 모습으로 엄마에 대한 불편함 같은 감정이 생기게 된다. 

 

임신 일주는 장생지로 1~5살의 모습을 담고 있어서 자립 독립심이 약하고 환경을 벗어나거나 깨부수는 능력이 약하긴 하지만 환경에서는 보호대상이 되거나 사랑을 받는 존재로 인복이 따르는 형태가 된다. 이게 과해지면 징징거림이 될 수 있어서 주변에서 안 좋게 볼 수도 있다. 

 

임신일주는 장생지로 영혼이 맑고 순수해서 감성적인 부분이 풍부한데 편인의 속성이 들어가면서 외롭고 쓸쓸한 마음도 생기게 된다. 임수는 양간이라 남자의 경우 임신의 음의 기운이 밸란스가 맞지만 여자의 경우에는 임신이라는 음의 기운이 양이 부족한 상태로 나타나게 된다. 

 

직업, 적성

편인 申이 갑목, 을목을 절지와 태지에 놓이게 해서 나의 운동력을 사용하지 않는 형태의 직업을 가지게 되거나 체력을 많이 쓰지 않는 형태로 진로와 직업이 열리게 된다. 그래서 지식적인 분야, 지식을 가지고 살아가는 분야, 아이디어와 같은 최대한 제한적으로 몸을 쓰는 기술과 자격 분야로 직업이 열리게 된다. 

 

申의 편인이 인사신 삼형이 잘 발생을 하니 무시무시한 걸 제조하거나 만들거나 다루거나 하는 형태로 나머지 글자 하나만 더 들어와도 인사신의 특징이 강하게 발생하게 된다. 또 편인이라는게 기술이나 자격을 의미하니까 편인이면서 또 현침살, 형살의 특징이 모두 들어가서 무시무시한 기술이나 자격 분야로 직업이 열리게 되면서 개발, 연구, 과학, 공학, 의료 분야로 직업이 열리게 된다. 만약에 식상이 있다고 하면은 교육 분야로도 많이 가게 된다. 일단 편인이 지식이니까 이 지식을 가지고 식상으로 표출하는 쪽으로 가서 가르치고 지도하고 하는거다.

 

운동, 스포츠 힘을 쓰는 직업 불리

신금이 장생지다 보니까 육체적인, 신체적인 능력이 분리하고 운동이나 스포츠 힘을 쓰는 직업에서는 발전이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신금일주가 월지에 子수가 있으면은 양인살이 되는데 형살 + 양인살이면 엄청 특출난 기술을 뜻해서 기술자격을 의미하니 남자 같은 경우는 기술자격을 활용해서 이런 분야로 돈을 많이 벌게 되고 여자 같은 경우는 양인살이고 관성 남자를 깨뜨리고 申과 子가 같이 있으면은 이성적인 고충을 의미해서 남자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는 경우로 가게 된다. 이렇게 되면 유흥으로도 많이 간다. 임수일간이 자수 월지 신금이 있으면 그렇다.

 

신금이 편인이 되니까 기획자나 방송 pd, 프로듀서로 적지만 크게 성공하는 분들이 되게 많다. 설계쪽으로 아이디어가 좋은 사람이다. 시간이나 계절적으로 목화토금수로 봤을 때 수는 장년, 말년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가 있어서 철학성이 강하고 안 보이는 세계 쪽으로 관심이 많이 생기게 된다. 

 

申은 金덩어리로 편인 형태니 문서형태, 저작물, 지분 형태의 재물이 많이 따르게 된다. 문서가 돈이 되는 임신일주 이다. 여성 같은 경우에도 임신 일주가 그런 쪽으로 해서 돈을 많이 벌고 대운에서 신금을 만나도 자기 기술이나 재능을 활용해서 돈을 많이 버는데 식상을 절태지가 빠지게 하니까 자식에 대한 머리 아픈 일이 많이 생기고 신경 쓸 일이 생기고 申이 음의 기운이 강하니까 이성 문제로 골머리 아플일이 생기고 그런다. 

 

 

임신일주 건강

건강같은 경우는 임신일주가 신금이 하나 더 있고 그런 형태로 가게 되면은 목 기운이 힘을 못 쓰는 형태로 가서 목에 해당하는 간담쪽이 약해지는 현상이 발생을 해서 시력으로 이어져서 그런 쪽이 약한 형태로 나타나기도 한다. 

 

 

임신일주 이성, 배우자

이성운을 보면 임수는 난자를 의미하고 정화는 정자를 의미하는데 정임합하면 생명이 탄생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정임합을 하면 목을 발생을 시키는데 그래서 임수일간 자체가 생명이 탄생하고 생겨나고 발생하는 그런 시간과 공간을 의미를 한다. 그래서 남녀 모두 임신일주 같은 경우는 이성 관계가 쉽게 많이 발생이 될 수 있는 그런 일주를 뜻한다. 본인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렇기 때문에 천간에서 정화를 만나게 되면 아니면 사주에 이게 많이 있다고 그러면 정임 합목을 하는데, 갑목은 여성 입장에서 식신이 된다고 해서 자식이 되니 천간에 정화를 만날 때마나 그런 행위가 이제 쉽게 발생을 하게 된다. 

 

지지로 보면 申이 지장간에 임수를 가지고 있고 정화를 가지고 있는 午랑, 未토, 戌토가 되어 임신 일주 같은 경우 천간으로 정화를 만나거나 지지로 오화, 미토, 술토를 만나게 되면 이성 관계가 좀 복잡하고 다발하게 된다. 이러한 운을 만날 때는 이성을 좀 신중히 가려 만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임수 일간 여성한테는 편관이 무토가 되고 기토가 정관이 되는데 무토는 여기서 병지가 되고 기토 정관 같은 남자의 경우는 목욕지에 걸리게 되서 편관같은 남자의 모습을 하던지 정관같은 남자의 모습을 하게 되는데 정관 목욕지의 모습은 멋을 많이 부리고 폼을 좀 잡으면서 철이 들지 않은 남자의 특성이고 그런 남자를 만나지 않으면 병이든 남자의 모습 시들시들 아재 느낌, 노잼 형태의 남자를 만나게 된다.

 

남자의 경우 병화와 정화가 재성이 되는데 지지로 오화, 미토, 술토가 들어오면 이 지장간에 정화가 있으면서 관성도 있으니깐 임신 일주 같은 경우는 이성 관계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정화가 정재가 되는데 목욕지이고 병화 편재는 병지에 걸려서 남자 역시 몸이 아프거나 부실한 여자와 인연이 발생하지 않으면 목욕지에 있는 여자처럼 끼 부리고 좀 섹시하고 매력적인 여자 이런 여자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정화가 정재가 되는데 운에서 임수가 들어오게 되면은 재성을 두고 본인의 경쟁자가 많이 있는 거다. 그래서 임신일주 자체가 이 배우자 자리 이성운이 좀 살짝 불안정한 상태로 있다 보니깐 걱정이 많이 되고 지키기 위해서  자기가 여자 옆에 좀 딱 붙어 있어야 겠다라는 마음이 좀 생기게 된다.  

 

<유튜브, 운알남>

'명리학(고급) > 60갑자(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을사(乙巳)  (0) 2024.06.27
신사(辛巳)일주  (0) 2024.06.26
신미(辛未)  (0) 2024.06.25
을묘(乙卯)  (0) 2024.06.24
기미(己未)  (0) 2024.06.24